초간단 신고절차!
  • 01. 개인인증
  • 02. 신고인종류선택
  • 03. 계약서/신분증 등록
  • 04. 위임장 날인
* 임대차계약서는 신고필증 발급 후 마킹처리 보관 * 신분증은 신고필증 발급 후 즉시 폐기
반드시 기억하세요!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 신고 원칙
(단, 신고 신청 시 신고 만료일 7일전까지 처리 가능)
신고인 신청시 정보기재 오류나 신고필증 확인 후 오류내용 있을시 당일 정정신청을 회사에 접수안 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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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하우스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알에셋마스터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하우스 및 스마트하우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2호의 재화와 본호의 서비스를 합하여 “서비스 등”으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2.“재화”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계약 및 이벤트에 따라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물품 및 교재 등을 의미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이용자”라 함은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핸드폰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회사”가 추가로 제공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거나 공지사항에 등록한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1."회사"는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 체결)

1.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주소나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3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등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및 서비스(이하 “서비스 등”이라 합니다)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 4 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방법의 선택

 

제 11 조 (계약의 성립)

1.“회사”는 제10조와 서비스 등에 대한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④ 기타 서비스 등 구매신청에 대해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⑥ 구매 신청 고객이 제 7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회사”의 승낙이 제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서비스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가상계좌이체

2.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전자결제  대행을 통한 결제

4.기타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등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의 효과”(환급)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청약철회 등)

1.“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전까지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회사”는 제 16 조 1항에 의한 사유로 청약철회가 이루어진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이용자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의 저작권)

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2 조 ("게시물"의 관리)

1."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에 따릅니다.

 

제 23 조 (권리의 귀속)

1."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5 조 (이용제한 등)

1."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6 조 (책임제한)

1.회사의 본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바, 신고인은 회사에 대한 본 서비스 신청시 정보기재 오류 및 신고필증 발급 완료 후 정보 확인에 대한 책임이 신고인에게 있고 회사는 이와 관련해 법적 책임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2."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21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장. 총칙

 

알에셋마스터리스(주)(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회사는 제2조의 목적을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본인인증값

            사업자등록번호  

  • 선택항목 : 위치기반정보, 결혼여부, 관심분야, 사업장 전화번호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은행계좌정보

  • 선택항목 : ‘없음’

 

3) 기타 개인정보 처리 업무 : 기타 서비스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본인인증값

            사업자등록번호

  • 선택항목 : 위치기반정보, 결혼여부, 관심분야, 사업장 전화번호

 

2.회사는 아래와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 확인 등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3.회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웹 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만약 서비스 이용 도중 위에서 밝힌 내용 이외에 추가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이러한 사실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 이용 시 새로운 개인정보 혹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회원에 한해서만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3장.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장.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위탁

 

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2장.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보유기간

국토교통부/한국부동산원

이름,이동전화번호,주소

임대차신고관련 통계

회원탈퇴시까지

전국 시군구청 및 주민센터

회원 제공 계약서 내용 전체

임대차신고/확정일자신고 필증 발급서비스

스마트하우스 회원점/협력업체점

이름,이동전화번호,주소,임대계약내용

임대차신고대행서비스

한국부동산자산관리부동산중개

이름,이동전화번호,주소,임대계약내용

임대계약대행서비스

코벤

임대료 결제정보

임대료카드결제서비스

삼성화재

이름,이동전화번호

화재보험가입서비스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상호,이름,이동전화번호,소재지,사업자번호

임대차신고협력업체서비스

 

2.제휴관계나 위탁처리 시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위탁처리 ]

수탁자

위탁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코밴

본인확인

해당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

임대료 카드결제처리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씨제이대한통운(주)

상품,재화,교재 등배송처리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3.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5장.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및 파기

 

1.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고,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3.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보유한 정보는 회원탈퇴시까지 보유합니다.

2)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3)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4)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부동산 매물 등록에 관한 기록: 3년

  - 확정일자 및 임대차신고 관련과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4.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정보통신망법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1)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한 보존이 필요한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7.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대행 과정에서 일시 보유한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포함)의 처리

 1) 임대차 계약 신고 대행을 위해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임대차계약서 사본 및 신분증 사본 등에 기재된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포함- 주민등록번호에 대해서는 뒷자리를 식별불가능한 상태로 마스킹 처리하여 일시 보관함)에 대해서는 신분증은 신고 즉시 제4호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하며, 임대차계약서 사본은 주민등록번호 식별불가한 상태로 보유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2) 회사는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 대행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간 외에 일체의 고유식별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제 6장.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회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My서비스’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5장.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7장. 위치기반정보의 수집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위치기반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는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 8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비밀번호 암호화

 1)회원 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9장.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1.개인정보관리 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고객센터 ]

 담당부서: 회원점사업본부

 이메일: cs@smarthaus.co.kr

 전화번호: 1566-542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최용호

 이메일 : bit01linux@smarthaus.co.kr

 전화번호 : 1566-5423

 팩스: 02-515-2466

 

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02-392-0330)

 

제 10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0월 26일에 제정되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15년 11월 2일

3.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전 처리방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장소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케팅정보수신동의

 

알에셋마스터리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에 따라 광고·마케팅목적의 정보전송을 위한 사전 수신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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