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 주택, 오피스텔, 아파트, 상가, 사무실 등 모든 부동산 계약의 월세를 카드로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월세페이는 임차인과 임대인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차인은 카드로 월세를 결제하여 월세 납부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임대인은 임차인에게 월세 카드결제를 요청하여 월세 연체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A2. 스마트하우스 월세 카드결제는 24시간 가능합니다. 당일송금은 16시까지 카드결제가 완료된 건에 한하여 결제 당일 18시까지 송금되며, 16시 이후에 결제된 건은 익영업일 12시까지 송금됩니다. 일반송금은 카드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후에 18시까지 송금됩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10시~17시까지 운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은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A3. 월세납부정보 내용을 입력하시고 첨부파일로 임대차계약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계약서가 여러장일 경우, 주소/계약기간/월임차료/납부일/임차인 및 임대인 정보가 포함된 페이지를 올려주세요.
A4. 최초 1회 등록하신 후 승인이 완료되면 재등록하지 않아도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5. 현재 월세 결제 서비스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여신전문금융법 상 금전채무의 상환, 이자납부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가 법으로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채무 상환, 이자 납입, 카드대금 납부, 캐피탈 또는 파이낸셜 할부 금융 및 자동차 리스료 납부용으로는 절대 이용할 수 없습니다.
A6.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파일이 업로드 될 경우 검토반려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알림톡을 수신하신 후에 납부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으니 계약내용이 포함된 계약서를 다시 첨부하시면 됩니다.
A7. 계약서에 기재된 계좌번호와 납부정보 계좌번호가 다르더라도 계약서에 기재된 임대인 이름과 납부정보임대인 이름이 일치하면 승인처리 되며, 불일치하면 반려처리 됩니다. 승인 완료 후 계좌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납부정보를 새로 등록해야 하며, 이때도 임대인 이름이 계약서의 임대인 이름과 일치하면 승인처리 되고 불일치하면 반려처리 됩니다.
A8. 계약서상 월세 금액이 결제한도입니다. 월세 금액 이하로는 자유롭게 결제금액을 조절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A9. 현재 분할결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월세 금액 이하로 월 1회 결제할 수 있습니다.
A10.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기결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납부정보등록할 때 [매월 월세 납부일 알림 서비스]를 함께 등록하면 매월 월세 납부일의 4일 전, 1일 전에 월세 납부일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톡을 발송해드립니다. 알림톡을 받으신 후 추가 납부정보등록 없이 결제만 하면 간편하게 월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A11. 당일송금 수수료는 2.8%(부가세 별도), 일반송금 수수료는 2.6%(부가세 별도) 입니다. 예를 들어 월세가 10만원일 경우 당일송금을 선택하면 103,080원이 결제되고 일반송금을 선택하면 102,860원이 결제되며, 임대인에게는 월세 10만원이 송금됩니다. 임대인 요청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 수수료는 임대인이 부담하게 되며 임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월세 금액만 카드결제하게 됩니다.
A12. 납부정보관리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송금대기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송금처리가 진행되면 취소가 불가합니다. 당일 즉시 취소가 아닌 경우에는 PG사와 카드사의 취소처리 기간으로 인하여 취소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5일 내외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A13.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개월 수가 상이하니 결제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